국내 여행지 제주도

정읍 가볼만한 곳 내장산 단풍생태공원 입장료

유비하우스 2023. 10. 15. 12:00

아이들과 함께 가볼 만한 곳 단풍여행지 정읍 내장산 단풍생태공원

내장산 단풍 성수기 이전 비교적 이른 시기에 편하게 단풍 구경을 할 수 있는 곳

정읍 내장산 단풍내장산 단풍 생태공원

단풍 여행지로 유명한 내장산도 이제 조금씩 단풍이 눈에 띄기 시작합니다.

기상청 예보에는 첫 단풍을 10월 20일경으로 예상하고 있고 단풍 절정기는 보름정도 뒤인 11월 초중반으로 예상된다고 하더군요

단풍 여행을 다니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내장산 단풍 절정 무렵에는 내장산 주변이 단풍 여행객으로 매우 혼잡하고 특히 주말 휴일에는 이른 오전에도 주차는 물론 내장산국립공원으로 진입하는 것 자체게 매우 힘들어집니다.

이번에 다녀온 곳은 내장산 단풍생태공원으로 내장산국립공원 초입에 있습니다.

내장산 단풍생태공원 위치
호남고속도로 정읍IC 요금소에서 승용차로 약 20~30분
KTX 정읍역에서 시내버스로 약 30분
단풍생태공원에서 내장사 매표소까지 승용차로 약 5분 

내장산 단풍 성수기에는 단풍 생태공원 바로 옆 넓은 주차장을 무료 주차장으로 개방하고 이곳부터 내장산 국립공원 제2주차장 앞까지 무료 셔틀버스가 수시로 운행합니다.

내장산 단풍생태공원 입구단풍생태공원내장산 단풍생태공원 안내도

내장산 단풍생태공원은 주차료와 입장료가 없습니다.

공원은 오른쪽 사진에 보는 것처럼 내장산 호수와 인접해 있고 사각형 모양의 공원에 다양한 주제로 단풍나무와 시설들을 조성해 놓은 곳입니다.

가로 크기는 약 400m 정도이고 세로 거리는 약 300m이며 여러 갈래의 탐방코스가 있는데 가장 바깥쪽으로 한 바퀴 돌았을 때 거리는 약 1.3km 정도 됩니다.

단풍생태공원 탐방로 상태단풍생태공원 입구내장산 단풍생태공원 단풍 나무

내장산 단풍생태공원은 거의 평지로 되어 있고 탐방로 정비도 아주 잘 되어 있어서 휠체어와 유모차 모두 큰 어려움 없이 다닐 수 있고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도 비교적 쉽게 둘러볼 수 있는 곳입니다.

정읍 내장산 여행을 하시는 분들 중에는 단풍 경치를 보러 가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지만 앞서 말씀드린 대로 단풍 절정 시기에는 일대가 매우 혼잡해서 어린아이들이나 몸이 약하신 어르신들을 동반하면 상당한 준비와 대비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곳 내장산 단풍생태공원은 상대적으로 사람들이 덜 다니고 무엇보다 다른 곳보다 단풍이 조금 더 빨리 물들기 때문에 아이들을 동반하거나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도 상대적으로 편하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기상 예보에서 말하는 첫 단풍 시기는 산 정상에서 아래로 약 20% 정도 부근에 단풍이 물드는 시기이며 단풍 절정 시기는 정상에서 아래로 80% 정도까지 물들었을 때를 의미합니다.

그런데 이곳 내장산 단풍생태공원의 단풍은 다른 곳보다 비교적 빨리 물들기 때문에 첫 단풍 시기에도 단풍이 제법 보기 좋게 물들고 오히려 단풍 절정 시기에는 시든 단풍이 더 많을 때도 있습니다.

물론 내장산 안으로 들어가면 단풍나무들도 훨씬 많고 그런 경치를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단풍생태공원이 그다지 매력이 없을 수도 있지만 여러 가지 테마를 가진 시설들은 나름의 매력이 있고 깨끗하고 깔끔하게 정비가 되어 있다는 부분도 상당한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내장산 네이처체험 학습관단풍생태공원 탐방로단풍생태공원 탐방로

두 곳정도 작은 실내 시설이 있고 호기심 많은 아이들과 가볍게 둘러보면서 단풍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탐방로 중간중간 다리가 있고 곳곳에 벤치가 있어서 눈도 즐겁고 몸도 편하게 여유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내장산 단풍생태공원 단풍 나무

공원 곳곳에는 다양한 테마를 가진 구역이 있어서 지루하지 않게 둘러볼 수 있고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들도 많이 있습니다.

쉬지 않고 바깥쪽으로 그냥 주욱 한 바퀴 돌았을 때 소요시간은 20~30분 정도로 예상이 되지만 여유를 가지고 경치와 가을바람을 천천히 느끼면서 둘러보면 소요시간이 훨씬 오래 걸립니다.


내장산 단풍생태공원 입구에서 100m 정도 거리에 내장산 조각공원이 있습니다.

그리고 단풍생태공원 입구에서 조각공원으로 가는 길은 내장산 호수 내장호 둘레를 걷는 산책코스와 이어져 있으며 그 길에도 많은 단풍나무들과 다양한 시설들이 있어서 함께 둘러보기도 좋습니다.